2025학년도 전기 수시 1차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4.12.04
- 수정일2024.12.04
- 작성자 유*석
- 조회수194
■ 모집 단위
▶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모집유형 |
전 공 분 야 |
모집 인원 |
강의 장소 |
신입학 편입학 |
기록관리전공 |
전공별 약간명 |
인문캠퍼스 (서울) |
▶ 석박사통합과정은 신입학만 모집
▶ 석사과정
모집유형 |
전 공 분 야 |
모집 인원 |
강의 장소 |
신입학 편입학 |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AI정보과학전공 |
전공별 약간명 |
인문캠퍼스 (서울) |
▶ 편입학의 경우, 2학기 및 3학기 모집
▶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 [기록관리전공]석사 학위취득 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 [스포츠기록분석전공] 및 [AI정보과학전공]은 해당없음
■ 지원 자격
모집유형 |
과정 |
지 원 자 격 |
비고 |
신입학 |
석사 |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2025년 2월 학사학위 취득을 하지 못할 경우 자동적으로 입학이 취소됨 2) 관련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
박사 |
1) 국내외 정규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25년 2월 취득 예정자 ※2025년 2월 학사학위 취득을 하지 못할 경우 자동적으로 입학이 취소됨 2) 관련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
편입학 |
석사 박사 |
[석사 2. 3차 학기 / 박사 2차, 3차 및 4차 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에 재학․수료․졸업한 자로서 학기당 9학점 이상 이수자 ※ 편입학생의 전적 대학원에서 이수한 학점은 석사과정은 18학점 이내, 박사과정은 24학점 이내에서 인정함 |
|
■ 모집 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원 서 접 수 |
2024. 12. 5.(목) 09:00 ~ 2024. 12. 13.(금) 17:00까지 |
|
구 비 서 류 제 출
(방문 ‧ 등기 우편 제출) |
2024. 12. 17.(화) 17:00까지 |
▪ 인터넷으로 접수 후, 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 방문접수: 인문캠퍼스(서울): MCC 3층 대학원교학팀(10350호) ▪ 우편접수: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명지대학교 대학원교학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담당자 앞 (등기우편으로 발송) ▪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
면 접 전 형 |
2024. 12. 21.(토) |
면접 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
합격자 발표 |
2024. 12. 27.(금) 14:00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
합 격 자 등 록 기 간 |
2025. 1. 3.(금) ~ 2025. 1. 7.(화) |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가상계좌 입금 가능) |
■ 구비서류 제출 안내
▶ 공통 제출 서류
-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부(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장(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 자기소개 및 학습계획서 1부(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선택사항)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
▶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과정 |
모집전형 |
제 출 서 류 |
석사 |
신입학 |
- 졸업(예정)증명서 1부 성적 증명서 1부 |
편입학 |
- 전적 대학원 재학(적)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
|
박사 |
신입학 |
석사 졸업(예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 연구성과물(논문 졸업자에 한함) |
편입학 |
전적 대학원 박사과정 재학(적)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 연구성과물(논문 졸업자에 한함) |
※ 졸업예정자는 2025년 2월 학위 미취득 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2월 28일까지 졸업증명서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자격 증명 필요
※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부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부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 1부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 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원서접수 방법
1. 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http://www.jinhakapply.com)
2. 명지대학교 전문·특수 대학원 신(편)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전형료 : 80,000원)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6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진학사 홈페이지 (http://apply.jinhak.com) |
➡ |
로그인 |
➡ |
원서 작성 |
➡ |
전형료 결제 |
➡ |
원서 및 수험표 출력 |
➡ |
제출서류 우편발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