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업적
논문 (최근 3년간의 실적)
년도 | 제목 |
---|---|
2024-01-15 | 韓国と日本のESGやSDGsへの社会的関心や実態研究 ー2023年7月を基準としてー |
2023-10-31 | 韓国と日本のESG現況とこれからの方向 -2022年7月ポータルサイト記事分析を通して- |
2023-09-30 | 2023년 현재 사용중인 한․일 초등 1-3학년 국어교과서 어휘 연구 |
2023-05-31 | 2022년 하반기 ESG 관련 기사의 어휘 분석으로 본 한국과 일본의 ESG 현황 |
2023-01-15 | 한국과 일본의 ESG의 인식 및 현황연구-2022년 1월 포털사이트 기사 분석을 통하여 |
2022-09-30 | 한국과 일본의 중학교 국어 교과서 삽화 연구 |
2022-03-20 | 한국과 일본의 초/중학교 학교급별 국어교과서 어휘 대조 |
2022-02-28 | 2022년 현재 사용중인 한/일 초등학교 4~6학년 국어교과서 어휘 연구 |
연구수탁 (최근 3년간의 실적)
년도 | 제목 |
---|---|
2023-06-01 | 한국과 일본의 SDGs(지속 가능한 발전목표) 이행 현황 및 사회적 인식 연구;포털사이트 기사?연구논문?사회과 교과서 분석 및 설문조사를 통하여 |
2022-07-01 | 한국과 일본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인식 및 현황 연구 : 포털사이트 기사의 주제, 연관 키워드, 어휘 분석을 통하여 |
학술대회발표 (최근 3년간의 실적)
년도 | 제목 |
---|---|
2024-11-16 | 韓国における紙芝居の歴史と名残、これからの方向 |
2024-05-24 | VUCA時代における日本語教育ー現在と未来ー |
2024-04-27 | 韓国と日本のSDGsへの取り組みと構成員の認識 ーポータルサイト記事と大学生の認識調査を通してー |
2023-06-03 | 韓国と日本のESG(環境・社会・ガバナンス)の現況分析 ―ポータルサイト記事の語彙・テキスト分析を通じて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