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후기
명지대학교 전문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모집단위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주간) 02-300-1640, 1656 |
▶ 박사과정: 문화자원전공, 스포츠기록분석 전공은 현재 모집하지 않음
모집유형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편입학 |
기록관리전공 |
인문캠퍼스(서울) |
▶ 석사과정: 문화자원전공, 데이터기록 전공은 현재 모집하지 않음
모집유형 |
전 공 분 야 |
강의장소 |
신입학 편입학 |
기록관리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
인문캠퍼스(서울) |
▶ 편입학의 경우, 3학기 선발
▶ 심층면접에 의한 절대평가로 선발
▶ 석사 학위취득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하여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취득 가능 *스포츠기록분석전공은 해당 없음
■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가. 신입학 : (석사과정)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년 8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나. 편입학(3학기 편입): 석사과정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 및 18학점 취득
박사과정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 및 18학점 취득
2. 제출서류
■ 원서접수 링크
https://enter.jinhakapply.com/Notice/1065036/A
▶공동제출 서류
-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부 (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장(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 자기소개 및 학습계획서 1부 (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 -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선택사항) -개인정보동의서 |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과정 |
모집전형 |
제 출 서 류 |
석사 |
신입학 |
-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성적 증명서 1부 ※학부 졸업예정자 중 2023년 8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 취소 |
편입학 |
- 전적 대학원 재학(적)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
|
박사 |
편입학 |
- 전적 대학원 재학(적)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 - 석사 학위 논문 및 요약, 연구성과물 |
※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바.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부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부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부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의 “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원)의 학위기 사본 1부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부(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 모집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원서접수 |
2023.6.28.(수) ~ 7.12.(수) 17:00까지 |
진학 어플라이 인터넷 접수 (https://enter.jinhakapply.com/Notice/1065036/A) |
구비서류 제출 (방문•등기 우편 제출) |
2023.7.14.(금) 17:00까지 |
▪ 인터넷으로 접수 후, 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 방문접수: 인문캠퍼스(서울): MCC 3층 대학원교학팀(10350호) ▪ 우편접수: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명지대학교 대학원교학팀[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담당자 앞 (등기우편으로 발송) ▪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
면접전형 |
2023.7.18.(화) |
면접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
합격자발표 |
2023.7.20.(목) 14:00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
합격자 등록기간 |
2023.7.24.(월) ~ 7.26(수) |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가상계좌 입금 가능)
|
■ 원서접수 방법
1. 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명지대학교 전문 특수대학원 신(편)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 (전형료: 80,000)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6.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전형료 : 80,000원
■ 장학사항
1. 초,중,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 장학금 (단, 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단,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 졸업자) 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 등록금 안내
입학금 930,000원 및 등록금 6,548,000원 (납부 총액: 7,478,000원)
■ 기타 유의사항
가.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 할 수 있음
나.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우체국 소액환으로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발송주소 : (우) 03674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MCC 3층 10350호
다. 전형료는 접수마감일(7월 12일(수) 17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 전형료 납부 계좌번호 :
라.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마. 제출 서류의 일부를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서류를 전형 대상에서 제외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바.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사.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아.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자.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전문대학원 : https://record.mju.ac.kr - 모집안내 - 모집요강, 입학관련 공지사항 참고
(연락처 : 02-300-1640, 1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