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 전문·특수대학원 신(편)입생 수시2차 모집 안내

  • 작성일2022.02.08
  • 수정일2022.02.08
  • 작성자 이*영
  • 조회수1115

 

모집단위

석사과정

모집유형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편입학

  기록관리전공, 데이터기록전공, 스포츠기록분석전공, 문화자원기록전공

인문캠퍼스

(서울)

 

편입학의 경우, 석사과정 선발

전형방법 : 면접전형 80%, 서류전형 20%

기록관리전공, 데이터기록전공 및 문화자원기록전공 입학자의 경우

박사 학위취득시 공공기록물관리법에 의거 기록물관리전문요원 자격 부여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 신입학 : (석사과정)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2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 편입학

대학원명

과정

2학기 편입

3학기 편입

비고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석사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9학점 이상 취득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18학점 이상 취득

 


2. 제출서류

.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 신입학 지원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

학부졸업예정자 중 2022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편입학 지원자는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추가 제출서류 안내

- 석사과정 : 자기소개서 (2매 이내), 학습계획서(3매 이내), 기타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

서류 추가 제출.


. 해외대학 졸업자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 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의 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전형일정

대학원

원서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합격자 발표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2022.2.09.() ~ 2.16.()

09:00 ~ 17:00

방문 : 대학원 교학팀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MCC 10350)

2022.2.18.()

- 심층면접으로 진행

- 면접장소 추후 공고

2022.2.21.()

14:00 예정

홈페이지 공고

*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장학사항

1. 공무원 장학금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 졸업자) 장학금

4. 교육조교 장학금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내용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 탑재 예정

 

전형료 : 80,000

전형료는 접수마감일(216())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입금

전형료 납부 계좌번호 : 하나은행 509-910035-59705(예금주:이준영)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1.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2.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기타 유의사항

1.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함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2.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인문캠퍼스 :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MCC 10350호 대학원교학팀(남가좌동)

3.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2022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 2022228()까지 반드시 해당교학팀 으로 제출해야 하며, 미 제출시 입학이 취소됨,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5.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6.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신청자는

소급 적용되지 않음

7.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내용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 탑재 예정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전문대학원 : http://www.mju.ac.kr - 입학안내 - 전문대학원 - 공지사항 참고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