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합격자를 위한 [자주 묻는 질문(FAQ)]

  • 작성일2023.08.22
  • 수정일2024.02.13
  • 작성자 이*현
  • 조회수812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합격자를 위한 [자주 묻는 질문(FAQ)]


안녕하십니까

합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 답변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학 기간 동안 필요하신 학사 안내 등 중요한 공지사항을 이곳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므로 공지사항 게시판을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1. 원우회비 납부는 필수인가요?

원우회비는 고지서에 고지되어 있지만 납부는 선택사항입니다.

Q2. 원우회비는 어떻게 사용 되나요?

아래와 같이 사용됩니다아래의 복지서비스는 원우회비 납부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원우회실 운영비 (복합기 관리비A4용지 구매 등

· 목적사업비 (어울림제송년회 등)

· 경조사비 지원금

· 원우회 발전 회비

기타 사항은 해당 학기 구성 원우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3. 장학금 혜택이 있나요?

[장학금 신청]은 개강 후 제출 서류 등에 관하여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3월, 9월)

장학금은 각 대학원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12월 초에 지급됩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장학금은 학생에게 지급되지 않고 해당학기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처리됩니다.


장학금 종류 및 제출서류는 지난 학기 장학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 가장 문의가 많은 장학금

동문장학금 : 명지대학교 총장 직인 찍힌 학부 졸업증명서가 제출 가능한 자에 해당

동종장학금 : 학과 관련 동종업계 종사자에 해당. 재직증명서의 업무 내용 참고하여 심의 후 결정

동종장학금 수혜 가능 여부는 심의 전에 안내드릴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직전학기 장학금 관련 공지 참고: https://url.kr/y4go57



Q4. 학자금 대출을 받고 싶어요.

1.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기간에 미리 대출을 신청하시고(학번 입력->수험번호)

2. 우리 대학원 등록기간 납부기간 기간내에 [대출실행버튼]을 누르셔야 학교로 등록금이 납부됩니다. (학자금 대출과 등록금 납부과 일괄 처리)

   ※ 학자금 신청 시 [본교]가 아닌 [2캠퍼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 학자금 대출 신청 후 실행기간에 반드시 [실행] 버튼을 눌러야 등록처리 됩니다.

학자금 대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학재단에 문의 바랍니다. (1599-2000)  


Q5. 등록금 분할 납부 혹은 카드결제 가능한가요?

-> 분할납부와 카드결제 모두 불가합니다.


Q6.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2023학년도 책정 등록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학금

930,000

등록금

6,862,000



Q7. 제 학번은 언제 알 수 있나요?

학번은 등록금 납부 후 일괄 생성됩니다.

생성 후 홈페이지 게시판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게시 후 관련해서 문자 발송드립니다.


Q8. 한 학기에 몇 학점 신청할 수 있나요수업은 몇 시 부터 있나요?

한 학기 석사 매학기 12학점, 박사 첫 학기 9학점(이후 직전학기 성적 3.8 이상 시 12학점) 가능합니다. 

수업시간은 매 학기 수업시간표에 따라 달라집니다자세한 사항은 매 학기 수강신청기간에 확인 가능합니다. 

시간표 관련 공지사항 참고: https://url.kr/fdxjig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문의

전  화: 02-300-1656/1640

이메일: lea0914@mju.ac.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2023-2학기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외국어시험 실시 안내
이*현 2023-08-24 10:36:49.0
이전글
2023-2학기 연구등록 안내
이*현 2023-08-18 09:57: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