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학사지원팀 신청업무 비대면 전환 시행 안내[방문없이 각종 신청]

  • 작성일2020.03.25
  • 수정일2020.03.26
  • 작성자 김*현
  • 조회수2617

코로나19 관련 학사지원팀 업무 비대면 전환 시행 안내


   코로나19 교내 확산방지 및 학생 여러분들의 안전보장을 위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처리하였던 각종 업무의 형태를  아래와 같이 당분간 비대면 형태로 전환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시행기간: 2020.3.16.()부터

   비대면 업무 종료일(대면업무 재시행일)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 결정


2. 업무별 진행 절차 변경


 □ 자퇴신청서 제출

    자퇴원서를 작성하여 본인 및 보호자 날인 후 스캔본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 또는   원본을 우편으로 발송 -> 학사지원팀에서 학생의 학과(), 도서관, 학생복지봉사팀에  확인하여 이상이 없을 경우 자퇴 처리후 신청학생에게 이메일로 결과  회신

  환불받을 등록금이 있는 경우 등록금 반환 신청서를 같이 전송

     (환불받을 등록금 존재 여부를 모르는 경우에도 반환 신청서 동봉 요망)

  학생의 학과(), 도서관, 학생복지봉사팀의 확인 과정에서 이상이 있을 경우 바로 자퇴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음

제출처

이메일

  - 인문캠퍼스: 인문학사지원팀 나수진 smile457@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이규연 gygyl@mju.ac.kr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군휴학 신청서 제출

  학사지원팀 방문 접수를 받지 않고 모두 우편접수로 실시 첨부된 의무군복무휴학신청서 양식과 입영통지서를 동봉하여 소속 캠퍼스 학사지원팀으로 등기우편 발송-> 학사지원팀에서 원서 접수후 유선 통보

제출처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군휴학은 군입영일 기준으로 수기처리 하므로 너무 일찍 보낼 경우 휴학 처리시  누락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군입영일로부터 2주전부터 군입영일 사이에 도착하도록 제출 요망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 자격증 수령

교원 자격증 수령

    발급된 자격증을 찾아가지 않은 경우 졸업한 캠퍼스별 아래 이메일 주소로 성명 학번, 학과, 주소, 연락처를 전송하면 기재한 주소로 우편 발송

재발급시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수수료를 동봉하여 우편으로 발송

    재발급후 재발급 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자 주소로 우편 회신

제출처

이메일(찾아가지 않은 교원 자격증 수령)

  - 인문캠퍼스: 교 직 팀 나수진 smile457@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이규연 gygyl@mju.ac.kr

우편주소(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교직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각종 증명서 발급

   학교(건물) 출입 통제로 교내 증명서 발급기 이용이나 학사지원팀 방문 신청은 불가하고

  홈페이지 온라인 증명서 발급 시스템 또는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팩스민원(민원24)을 활용

다만, 외국에 발송, 석차 기재 등 특별히 수기 처리가 필요한 경우 아래 이메일, 우편을 이용하여 처리

제출처

이메일

  - 인문캠퍼스: 인문학사지원팀 송혜미 hyem0510@mju.ac.kr

  - 자연캠퍼스: 자연학사지원팀 조홍영 h0ng93@mju.ac.kr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유의사항: 증명서 단순 발급 요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지 않음

  ) 각종 증명서를 이메일로 회신해 달라는 요청, 각종 증명서를 발급하여 우편으로  발송해 달라는 요청 등


개명,주민번호 변경에 따른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원에 첨부문서(성명 변경시:호적초본, 주민등록번호 변경시: 주민등록초본)를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신청서를 수령하여 정정내역  반영후 신청인에게 결과 유선 통보

제출처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학생증 재발급 신청(가급적 상황 해제후 신청 요망)

  학생증 분실, 기재내용 변경 등으로 학생증 재발급 신청시 재발급 신청서 양식과  기존 학생증(기존 학생증이 없는 경우 5천원), 증명사진을 동봉하여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 ->

  재발급된 학생증은 추후 학사지원팀 방문 수령 또는 우편 발송 

제출처

우편주소

  - 인문캠퍼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학사지원팀(03674)

  -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자연학사지원팀(17058)

  

3. 기타사항

  가. 우편 이용시 우편물 수령일 및 수령자 확인을 위하여 가급적 등기우편을이용 요망

  나. 각종 양식은 홈페이지-> 온라인서비스 -> 학사운영 -> 문서양식 코너에서 내려받을 수 있음


2020.3.13.


교 육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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