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전기 경영대학원 신(편)입생 수시모집 안내[12.14(월)~12.31(목)]

  • 작성일2020.12.07
  • 수정일2020.12.07
  • 작성자 이*영
  • 조회수260


2021학년도 전기 명지대학교 경영대학원 신()입생 수시모집 안내

 

 

 

경영대학원(야간) 02-300-1658

 

석사과정

모집유형

학 과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편입학

경영학과

경영

인문캠퍼스

(서울)

서비스경영학과

서비스경영, 뷰티&퍼스널케어 경영

스포츠경영학과

스포츠경영

유통물류학과

유통물류

 

편입학은 2학기 및 3학기 선발(석사과정) 모집(, 서비스경영학과는 편입학 2학기만 선발)

 

각종 입학안내

1. 지원자격

. 신입학 :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1 2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 편입학

대학원명

과정

2학기 편입

3학기 편입

 

경영대학원

 

석사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6학점 이상 취득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12학점 이상 취득


2. 제출서류

. 공통사항

-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 신입학 지원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각 1

학부졸업예정자 중 2021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편입학 지원자는 전적 대학원 재학() 또는 졸업(수료)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원본 1

2) 성적증명서(한국어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 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가)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한미교육위원단(02-3275-4000)인가대학 확인서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 정원 외(외국인) 입학지원자 추가 제출서류

모든 증서는 한국어로 번역공증을 받아야 함

- 출신 대학() 지도교수 추천서 원본 1<제공 양식>

- 본인과 부모 여권 및 신분증 사본 각 1

- 지원자와 부모의 관계입증 서류

- 한국어(TOPIK 4급 이상) 성적표 (예체능학과는 3급 이상)

- 지원자 외국인등록증 사본(한국 거주자만 해당)

- 본인 또는 부모명의 국내외 은행잔고증명서 원본 1(영문) - 미화 2만 달러이상

- 학위증명서

[중국 제외 국적 학생]

공증 받은 대학 학위증서 원본 1또는
(졸업예정자의 경우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아포스티유 (Apostille) 확인을 받은 학력 등 입증서류

주재국 한국영사 또는 주한 자국공관 영사 확인을 받은 학력 인증서류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국의 문서일 경우 해당 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첨부. 아포스티유 및 영사확인서 관련 문의 : 외교 통상부 +82-2-2100-7600 또는 +82-2-3210-0404

[중국 국적 학생]

대학 학위증서 원본 1(졸업예정자의 경우 학위수여예정증명서)

- 졸업자는 , 중 택 1

중국고등교육학력인증보고 (http://www.chsi.com.cn)로 학력 인증을 받아 제출함

중국내 한국영사확인을 통해 학력 인증을 받아 제출함


3.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비 고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2020.12.14.()~12.31.()

09:00 ~ 17:00

방문 : 대학원교학팀

우편 : 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경상관 64605)

산업대학원

(자연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창조관 6층 대학원교학팀

2612)

면접전형일

2021.01.06.()

(대학원 면접시간 확인)

면접장소 추후 공고

 

합격자발표

(예정)

2021.01.11.()

14:00 예정

홈페이지 공고

(www.mju.ac.kr)

 


*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4. 전형방법 :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5. 장학금

. 현직교사(,,) 및 공무원장학금 (, 사립학교, 공무원, 군인 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 학과와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 동문(명지대 졸업자) 장학금

. 교육조교 장학금

 

6. 전형료 : 70,000

전형료는 접수마감일(1231())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해당 대학원 계좌로 입금



 

7.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 면접 당일,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8. 기타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함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전형료는

입학원서와 같이 제출

인문캠퍼스 :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대학원 교학팀(남가좌동)

자연캠퍼스 : ()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대학원 교학팀(남동)

.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2021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 2021226()까지 반드시 해당교학팀 으로 제출해야 하며,

미 제출시 입학이 취소됨,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신청자는

소급 적용되지 않음

.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특수대학원 : http://www.mju.ac.kr - 입학안내 - 특수대학원 - 공지사항 참고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