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추가안내)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 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 작성일2021.01.05
  • 수정일2021.01.05
  • 작성자 이*영
  • 조회수263

학위청구논문 최종본(인쇄본제출 및

온라인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입력기간 안내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절차 및 방법을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에 차질이 없도록 기한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음 

1. 논문최종본 제출기간 2021. 01. 18.(월) 10:00

  

2. Dcollection 입력기간 2020.12.21.() ~ 2021.01.15.(금)

3. 논문 제출처 및 제출서류 

제 출 처 :대학원 교학팀(경상관 6층 4605)

제출서류

 가.  논문 인쇄본 4(논문인준 날인 원본 2사본 2부 제출)

 나. 파일제출확인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다. 저작물 이용허락서 1(논문 온라인 제출 후[논문제출 웹사이트]에서 출력)


-  추가 서류 안내 -

라. 논문유사성검사(turnitin) - 검사결과 및 디지털수령증 각 1부.

 ( 첨부 논문유사성검사 안내 및 Turnitin 상세이용매뉴얼참고)


     - Turn it in 홈페이지 접속( http://www.turnitin.com/ko/home) -> Turn it in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계정새로만들기' 클릭 후 회원가입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로 가입)


      -> 클래스명, 클래스ID, 클래스 PW입력 -> '명지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 문장 유사도를 검색할 보고서 '제출' 검사결과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Turn it in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정보(클래스 ID, 등록키)는 외부로 유출을 금합니다.


  ※ 유사도검사결과에 따른 제출서류

   1) 본인의 연구출판물로 인한 15% 초과학생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첨부파일참조)

     - 출처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포함)

   2) 그외 사유로 15%초과학생(첨부파일참조)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

    - 관련증빙(해당학생에 한해 제출)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포함)


마.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 동의서 1부.


  

4. 온라 인 입력방법(,박사 학위논문 파일 제출) => dCollection메뉴얼가이드 숙지!

.명지대학교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속http://lib.mju.ac.kr)

.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클릭하여

      dCollection 홈페이지에 접속.

dCollection 시스템에 로그인합니다.

논문 파일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2~3일 후 승인여부확인-로그인후 확인가능)

     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논문최종본과 함께 교학팀에 제출

  ※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5. 주의사항

반드시  dcollection에서 승인된 파일로 최종본을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dcollection에 업로드할 온라인 논문파일"  "제출용(4)논문"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틀릴 경우 제출 불가)

    (표지목차매 페이지 내용 등 모든 사항이 파일과 출력본이 같아야만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논문작성지침의 15페이지와 16페이지는 제출년월과 인준년월이 순서에 맞아야

    합니다.(제출월이 인준월보다 빠를 수는 없음)

영문초록은 논문제목성명소속지도교수 성명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지도교수에게 문의)

논문은 논문작성지침  12페이지의 첨부서식 순서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논문작성 지침 참조)

추후 진학시 또는 유학시 논문인준 날인 원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졸업예정자들은

    여유분의 날인이 원본으로 된 학위논문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하여야 합니다.

해당학과 학위명을 논문인쇄본 제작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일치해야 합니다

   -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 하단에 주제어(키워드)를 필히 기재하여주세요단어가 2개 이상일 때 쉼표로 구분첨부된 논문작성지침의 초록부분(18페이지,21페이지)을 확인하세요.

 

6. 문 의 처

  □ 논문 양식 및 제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

     소속 대학원 교학팀(02-300-1658)

  □ 온라인 논문입력 문의사항 연락처  :

    도서관(인문캠퍼스학술정보봉사팀 (02-300-1712)

  □ 문의 가능 시간(09:00 ~ 15:00)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