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공과대학, ‘2020년 공학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 작성일2021.01.05
  • 수정일2021.01.05
  • 작성자 김*현
  • 조회수2011
명지대학교 공과대학, ‘2020년 공학교육인증평가’ 인증 획득 첨부 이미지


3개 학과 NRG 판정전국 공과대학 전체 학과 중 상위 5%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공과대학 전 학과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시행하는 ‘2020년 공학교육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과대학 10개 전 학과 중 3개 학과가 최우수한 성적으로 NGR(차기정기평가) 판정을 받아 공학교육인증(6)을 획득했고, 4개 학과가 IR(중간보고, 3년 후 보고 6년 후 평가) 판정을, 3개 학과가 IV(중간방문, 3년 후 평가) 판정을 받아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공과대학 3개 학과(산업경영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컴퓨터공학과)NGR 판정은 공학교육인증을 이수하고 있는 전국대학교 공과대학 전체 학과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결과이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이 시행하는 공학교육인증제는 워싱턴 어코드(Washington Accord) 국제협약에 따라 국제 기준에 맞는 대학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과별 교육목표달성 여부와 졸업생의 학습성과를 평가·인증함으로써 학과의 교육 수준이 국제적 수준과 동등함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공학교육인증을 받은 프로그램 소속 학생들은 전문 공학인으로서 실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준비가 되었음을 보증받는다.

더불어 국내 기업 그룹 및 계열사에 지원할 때 기업 정책에 따라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에서 우대를 받게 되며, 국제적 공학교육인증 협의체인 워싱턴 어코드에 가입된 20개 정회원국 사이에서 법적, 사회적으로 회원국의 졸업생과 동등한 자격을 지니게 된다.

명지대학교 공과대학은 2006년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2010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2020년 현재 전 학과가 공학교육인증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명지대학교에서는 공학입문설계 및 종합설계 등의 설계교육 공간 ECC(Engineering Clinic Center)를 구축해 공학교육인증의 핵심인 설계교육을 지원하고, 설계작품 제작에 필요한 작업실과 각종 가공장비 지원 및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실습활동지도와 학생 안전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매년 각종 설계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고취, 설계교육의 충실화에 앞장서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