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시각디자인전공,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 대상 수상

  • 작성일2020.12.03
  • 수정일2020.12.03
  • 작성자 김*현
  • 조회수2229
명지대 시각디자인전공,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 대상 수상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시각디자인전공 전예진 학생이 경기도청에서 주관하는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 새얼굴 디자인 프로젝트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된 공공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도내의 예비 디자이너들이 경기도 미래 가치를 대표하는 상징물 개발에 참여한다는 취지를 지니고 있다. 경기도 15개 대학교에서 총 479명이 참가하여 2,191점의 출품작을 제출했으며, 명지대학교 학생들은 시각디자인전공 이정선 교수와 오동우 교수의 지도 아래 작품을 출품했다.

 

대상작은 차별성, 적합성, 활용성, 조형성의 네 가지 심사 기준을 거쳐 선정되었으며, 프로젝트의 공정성과 수상작의 우수성 확보를 위해 경기도 내·외부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두 차례 심사를 진행했다. 대상을 차지한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 전예진 학생의 작업물은 경기도 대표 상징물 후보 4점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정선 교수와 오동우 교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 학생들은 프로젝트 이해를 위해 도시 브랜드 세계 동향을 학습하고, 경기도 지자체에 대한 기초자료를 연구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기본 디자인 개발을 위한 비대면 미팅을 단계별로 진행한 것이 결과물의 완성도로 나타난 것 같다고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전예진 학생은 프로젝트 초반이었던 2020년도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프로젝트 진행 방식으로 작품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낯설고 생소했다그러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변화했을 뿐 좋은 디자인의 본질은 변함없다는 사실을 이해했고, 그 결과 대상 수상이라는 성과도 따라온 것 같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