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도서관, ‘2020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작성일2020.12.02
  • 수정일2020.12.02
  • 작성자 김*현
  • 조회수1173
명지대학교 도서관, ‘2020 전자정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도서관(https://lib.mju.ac.kr/index.ax)119()부터 1125()까지 ‘2020 전자정보 체험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서관이 주관주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학술자원을 홍보하고 이용률을 제고하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2020학년도 2학기에 등록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이용자 교육 동영상 시청 등의 미션 세 가지를 완료한 후 원하는 퀴즈 이벤트를 선택하여 정답을 고르는 순으로 진행됐다. 퀴즈에 참가한 학생들은 1130() 추첨을 통해 명철상, 지혜상, 사랑상, 진리상, 봉사상, 행복상, 행운상, 아차상 여덟 가지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의 부상이 주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평상시에는 도서관을 오가면서도 E-BOOK, VOD 등 다양한 온라인 학술자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전혀 모르고 있었다퀴즈를 풀면서 전자 잡지 서비스 모아진등의 유용한 어플과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워 안타까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이번 프로그램으로 인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질 높은 전자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져, 학생들이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명지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유튜브를 개설하여 이용자 교육 동영상을 계속적으로 올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란다"고 전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ON1I_s1AjaZXdH8Bg5RJbg/videos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