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현장실습(동계)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실습 관련내용 및 참여기업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 (https://www.mju.ac.kr/intern/index..do) 로그인후에 확인 가능
- 다음 -
1. 프로그램명 : 2020학년도 현장실습(동계)
2. 목적
가. 현장실습 체험을 통하여 직무에 대한 실무능력 제고
나.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다.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률 제고
3. 실습기간 : 2020.12.21.(월) ~ 2021. 2. 26.(금)(기간 중 4주이상)
4. 실습시간 : 09:00 ~ 18:00, 일 8시간(주 40시간, 주 5일 근무)
5. 신청자격
가. 4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재학생
(3~4학년 1학기까지 )
나.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를 초과하여 등록한 학생
다. 학부(과) 주임교수의 승인을 얻은자
라. 희망 직무수행의 필요 역량을 갖춘 자
6. 프로그램 장점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직무에 대한 전문성 확보
나. 학점부여 및 장학금 지급 지원
구분 |
실습 기간 |
연수생 지원 |
비고 |
|
인정학점 |
장학금 |
|||
동계 |
2020.12. 21(월) ~ 2021. 2.26.(금) |
2학점 3학점 |
300,000원 500,000원 |
4주 ~ 6주 미만 6주 이상 ~ |
※ 단, 장학금은 장학금 규정(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및 장학금 지급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지급
※ 사회진출지원장학금 2종 규정 내용 안내
- 직전학기 14학점이상 취득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 장학금 시기는 2021년 1학기 이므로 직전학기는 2020년 2학기가 됨*
- 현장실습 종료후 다음학기 휴학생 장학금은 지급 불가(2021-1학기 해당)
7. 현장실습 참여 원칙
가. 희망 기업은 중복지원 불가(최종탈락 후 다른 기업 재 지원 가능)
나. 프로그램 중도 포기자 및 부적격자는 학점 및 장학금 미지급
다. 현장실습 지원서는 반드시 실습 시작 전 제출하고 진행
라.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 후 개인사정에 의해 취소한 경우 반드시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마. 현장실습 참여자는 반드시 관련규정을 숙지하여 실습이 원활히 진행
(현장실습 운영 및 학점 인정에 관한 내규 / 장학금지급에 관한 내규)
바. 현장실습 종료 후 현장실습종합보고서 제출(추후 안내)
사. 현장실습종합보고서는 정해진 기간에 반드시 제출(담당자 평가,출석부 모두 구비)
아. 본인 연락처로 진행되는 설문지 조사는 현장실습 종료후 반드시 작성(모바일 제출)
8. 일정
내용 |
기간 |
비고 |
실습기관 모집 |
1차:11.03.(화) ~11.13.(금) |
참여 신청에 따라 기업현황은 수시로 업데이트 예정 |
학생모집 공고 및 지원자 접수 |
1차:11.16.(월) ~ 11.27(금) 2차:12.01.(화) ~ 12.11(금) |
금요일 09:00마감, 학생서류 취합 후 기업에 일괄전달 |
학생선발 |
1차:11.30.(월) ~ 12.04.(금) 2차:12.14.(월) ~ 12.18.(금) 추가학생 : ~12.24.(목) |
기업일정에 따라 선발일정 상이(기업 현황 참고) |
현장실습 사전교육(온라인) *개별적 실시 |
~12.31.(목) 까지 개별제출 |
사전교육 안내 참고 |
현장실습 상해보험/ 산재보험가입 |
기업별 실습시작 전까지 |
기업/ 학교 측에서 담당 |
현장실습 실시 |
12.21.(월) ~ 02.26.(금) |
기간 중 4주 이상 실시 |
현장실습 보고서 제출 |
현장실습 마지막 주 |
추후 안내 |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신청기간 - 1차 마감 : 11.27.(금) 오전 9시
- 2차 마감 : 12.11.(금) 오전 9시
10. 제출서류
가. 현장실습 프로그램 지원서 및 계획서 각 1부
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부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부
11. 제출방법 : 이메일(intern@mju.ac.kr) 제출
* 제목 : 2020_동계 현장실습 지원서 제출(학과/학번/성명/기재)
가. 참여학생은 지원서 내용을 빠짐없이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
나. 센터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해당 단과대학으로 송부하여 주임교수 확인 요청
다. 단과대학에서는 주임교수 확인된 지원서를 센터로 제출
라. 센터에서는 각 기업으로 지원서 등 관련서류 송부
12. 문의사항 :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 (02-300-1537/1775)
위치 : 학생회관4층 인문경력개발팀
**온라인 사전교육 안내 **
* 현장실습 참여가 확정된 학생은 온라인교육을 반드시 이수
1. 온라인 직무교육 홈페이지 :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가. 홈페이지 가입 후 - 화면 중앙 “온라인 교육안내 ”
→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공통 4 시간 )
→ 중소기업청년취업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기술분야 or 사무분야 중 선택하여 4 시간 수료
(총 8시간 ) 이수 후 수료증 2 장 인문현장실습지원센터에 이메일로 제출
나 제출기한 : 2020. 12.31.(목)
다 제출처 : intern@mju.ac.kr
※ 이메일 제출시 메일 제목에 [동계 현장실습 OT 수료증 ]//학과 /학번 /성명 기재
예 ) [2020-동계 사전교육 수료증 ] 명지학과 / 60140000 / 김마루
2020. 11.
현장실습지원센터장